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빈티지스타일은 저 어렸을적이나, 지금이나 많은분들이 좋아하는 보정 스타일인것 같아요~ㅎㅎ

그만큼 보편화되어있는 방법도 있고, 보편화되지 않은 방법도 있는데요.

제가 알고 있는 방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일반적으로 쓰는 보정 방법이랑,

이미지 효과를 통하여 작업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어요.

 

저는 실제 작업하시는 분들이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라는 취지를 담아.

제가 사용하는 방법 두 가지를 모두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두번째 방법은 다음주 월요일정도에 포스팅하지 않나? 싶은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시면서 차근차근 연습해보세요~^^

 

 

 

 

1> 먼저 보정할 사진을 불러와 줍니다. 저의 오늘 보정 모델은 역시 김어린입니다^^

File -> Open [단축키 : Ctrl+O]

 

 

 

 

2> 포토샵 오른쪽 하단에 있는 레이어를 활성해줍니다.

제가 체크해 놓은 Background 레이어를 마우스로 더블클릭 해주세요~!

 

 

 

3> Background 레이어를 더블클릭하면 New Layer라는 창이 뜨는데요.

그냥 OK눌러주시면 되세요~^^

 

 

 

4> 레이어가 활성화 되었다면, 신규레이어를 하나 새성을 합니다.

제가 노란색으로 체크해놓은 레이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5> 빈티지 스타일 작업을 위해서 팔레트 컬러를 잡아주시는데요. 메인 컬러를 진한 남색으로 맞춰주셔야 합니다.

제가 사용한 RGB색상코드 보시고 참고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팔레트창에서 체크해 놓은 저녀석 보이나요? 페인트 통을 선택해주세요^^

(단축키 : Ctrl+G)

 

 

 

7> 페인트 통이 선택이 되었다면 이미지를 클릭하여, 남색으로 꽉~~~~채워줍니다^^

 

 

 

 

8> 그리고 나서 블랜딩 모드를 Exclusion으로 바꿔주시는데요.

레이어 창에 Normal옆에 위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위에 같이 블랜딩 모드 리스트가 나옵니다.

리스트에서 Exclusion을 선택해주세요^^

 

 

 

 

9> 블랜딩 모드를 Exclusion으로 바꿔주셨다면, 옆에있는 Opacity값을 조절을 해주시는데요.

이미지를 보면서 조절해주심 되세요~

저는 65%로 잡았구요. 보통 블로거님들이 빈티지 느낌 강좌를 보시면 50~60%정도로 잡아주시더라구요~^^

 

 

 

여기까지. 블랜딩 모드 Exclusion적용 + Opacity 65%로 작업된 우리 김어린 사진입니다~^^

여기서 조금 더 빈티지 스러운 느낌을 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0> 지금까지 작업한 레이어를 하나로 합쳐주는 작업을 할껀데요.

레이어창 윗부분에 숫자 1번이라고 쓰인 부분을 누르면 사진과 같이 뭔가 잔뜩 떠요 ㅎㅎ

그중에서 Merge Down을 클릭해주세요~! (단축키 : Ctrl + E)

 

 

11>  그리고 합쳐진 레이어를 한 번 더 복사를 해줍니다.

체크해놓은 레이어를 마우스로 화살표 방향대로 쭈~~욱 드레그 해주세요~ (단축키 : Ctrl+J)

 

 

 

12> 위에 창에 있는 Filter -> Noise -> Add Noise를 클릭해주세요~

 

 

13> 노이즈 창을 열면 이런식으로 새 창이 뜨는데요. 다른 수치는 기본 세팅값으로 두시고,

Amount값은 1 ~ 3정도로 잡아주세요.

저는 Amount값을 2로 잡았습니다~

 

 

짠~ 이렇게 해서 빈티지 스타일의 보정이 완성되었습니다 ㅎㅎㅎ

 

노이즈는 개인적으로 저는 넣는 편인데, 넣지 않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노이즈 역시 개인 취향인 부분이라서, 취향에따라 사용하셔도 되고,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