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폰트는 윤디자인연구소에서 무료배포한 대한체입니다!

대한체는 명조체를 기반으로 해서 만든 폰기 같아요~ 느낌이 명조체와 비슷하죠?ㅎㅎ

일반 명조에 보다는 깔끔하고 가독성 또한 좋아서, 문서 작업하실때나 디자인작업 하실때에도 포인트 글씨체로 써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대한체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윤디자인연구소에서 제작한 폰트로,

한글 문화발전의 일환으로써 신뢰성, 친화성, 깨끗함을 상징하도록 희망적인 메세지를 담아 개발한 가독성이 뛰어난 폰트입니다.

 

대한체 또한 폰트의 사용범위가 굉장히 넓고 제한이 없는 폰트라, 개인용/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하답니다~^^

 

사용하시기 전 참고하시라고, 여러각도로 타이핑 해보았으니 set-up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제일먼저 한글 자음입니다. 명조체를 기반으로 해서 그런지, 명조체 느낌과 함께 깔끔한 느낌이 드네요~

 

 

한글 모음입니다. 모음 끝 부분에 붓글씨 느낌을 살려주어 정갈함과 깔끔함을 함께 표현해주었네요~

이런 글씨체는 문서 작업에 포인트로 사용하면 문서도 깔끔하지만 화려하게 변신할 수 있겠네요 ㅎㅎ

 

 

한글 자음+모음입니다. 합쳐보니 더 붓글씨 같은 느낌과, 깔끔한 느낌이 살아나네요~

물론! 가독성도 굳입니다~ㅎㅎ

 

 

알파벳입니다! 보통 글씨체 같은경우에는 알파벳이랑, 한글이랑 느낌이 다른 글씨체들이 많은데..

대한체는 알파벳에서 약간의 붓글씨 느낌의 포인트를 글씨 끝에다 주었네요.

알파벳 역시 지저분하거나 그런 글씨체가 아니라 깔끔한 느낌의 서체네요 ㅎㅎ

 

 

이번엔 소문자입니다! 소문자도 느낌은 대문자랑 크게 다르지 않아요~

대문자보다 굴곡이 많은 소문자에서는 굴곡을 최대한 부드럽게 표현해 준 것 같아요 ㅎㅎ

영어 문서 작성할때 사용해도 깔끔하면서 가독성 높은 폰트의 위력을 보여주겠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숫자와 특수문자(Shift+숫자)입니다!

숫자의 굴곡과 숫자 끝 부분의 포인트를 잘 살려줘서 깔끔한 디자인폰트의 느낌도 나고,

특히 특수문자의 *(Shift+8)은 꽃 모양 같이 너무 ~ 이쁘네요 ㅎㅎ

 

필요하신 분은 어서어서~ PC로 가져가세요^^

 

<폰트 사용범위> 인쇄, 출판, 영상,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 사용이 가능하며, 특별한 허가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 제한사항> 대한체 폰트의 수정 및 다른 디지털 포맷으로 변형 등 개작, 개명을 통한 사용을 금하며,

                          유료로 양도하거나 재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각종 프로그램 및 장비, 디바이스, 서버 등에 폰트가 임베이딩 될 경우에는 별도의 허락이 필요 합니다.

 

 

<폰트 다운 받기>

 

 

Daehan_WIN_20140101.exe

 

DaehanB.ttf

 

DaehanR.ttf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