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글씨체들이 예쁜것들이 너무너무 많죠~?ㅎㅎ

하지만 대부분이 저작권이 있고, 유료폰트이다 보니 자칫! 잘못 사용했다가는 저작권 위반이 될수 있습니다 ㅠㅠ

 

저 또한,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는 선에서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폰트를 정말 많이 찾아다니고 했는데요~

저같이 여기저기 찾아다니는 분들을 위해 무료폰트를 공유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으셔서 편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한글상상체는 2,340명의 손글씨로 만들어진 폰트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한 글자, 한 글자 타이핑을 할 때마다 폰트의 종류도 다양하고 여러가지 폰트가 나오는 재미까지 있답니다~

보면 볼수록 매력인것 같아요^^

 

저 또한 이 폰트를 나름대로 어려각도로 타이핑해봤으니, 참고하시고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제일먼저 한글 자음을 타이핑 해 보았는데요, 한글 자음의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유료폰트와 느낌이 약간 비슷했습니다~

자음의 글씨체는 훈디자인연구소에서 개발한 폰트와 비슷한 느낌이네요^^

 

 

 

 

다음은 한글 모음입니다. 모음 같은 경우에는 산돌커뮤니케이션의 개발한 대표 폰트와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네요~

 

하지만, 우리는 모음과 자음 따로 사용하지 않잖아요~ㅎㅎ

그래서 이번엔 모음과 자음을 한번에 타이핑 해봤습니다!

 

 

 

어때요? 정말 2,340명의 손글씨 답게 글씨 한자 한자에 디자인이 다 다르네요~

이런부분이 한글 상상체의 매력이자, 내가 어떠한 글씨를 타이밍했을때, 어떤 스타일의 글씨체가 나올지 궁금하게 하는 매력도 있네요^^

 

 

 

 동일한 형식으로 모음+자음 합친 글씨체 입니다.

같은 ㄱ자로 놓고 타이핑을 했는데 어떠한 모음이 오냐에 따라 글씨체가 어려가지 스타일로 나타나네요~

 

 

 

 

이번엔 받침이 있는 단어 몇 가지를 적어봤습니다~ 이것도 역시 글씨체마다 서로 다른 스타일을 보여주니

정말 상상력 하나로 만들어진 폰트 같아요 ㅎㅎ

 

 

 

숫자폰트는 귀엽고 아기자기 하네요~ 숫자폰트 또한 훈디자인연구소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ㅎㅎ

 

 

 

이번엔 알파벳 대문자와 소문자 입니다. 이것도 역시 그냥 귀염귀염한 느낌이죠?ㅎㅎ

 

한글상상체를 타이핑하면서, 다른 스타일의 글씨체 나오는게 너무 신기해서 재미있어서

저는 계속해서 단어들을 타이핑했네요~^^

 

물론 우리 김어린이 이름도 타이핑 해보았답니다 ㅎ_ㅎ

김어린 이름은 "김"자만 약간 붓글씨체 느낌이고, 이름은 김어린답게 장난스럽게 폰트가 나왔네요~!

정말 개성있고 유머스러운 글씨체라 말할 수 있겠네요 ㅎㅎ

 

필요하신분은 다운 받으시되, 꼭 사용범위를 확인 후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사용범위> 개인용, 상업용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HGSS.ttf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