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글씨체하면 손글씨 스타일의 글씨체를 찾는 분들도 더러 계시는데,

손글씨 스타일은 보통 대부분이 유료 폰트다 보니 사용에 제한도 많고, 공유에도 제한이 많이 걸리는 폰트예요 ㅠㅠ

이번에는 네이버에서 제작한 손글씨느낌의 "나눔손글씨 붓"체 입니다!

 

네이버는 나눔글씨체 여러종류를 만들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줘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구하고, 사용하는 폰트지요?ㅎㅎ

 

특히 나눔체는 종류도 다양해서, 각자 자신의 취향대로 글씨체를 골라 쓸 수 있는 재미까지 있답니다~

사실 나눔체를 패키지로 그냥 올려버려도 그만이지만~

각자 취향이 있고, 설치하고 싶지 않을 글씨씨체도 있을거 같아

나눔 시리즈별로 따로 올려드리니, 타이핑한 샘플 보시고 다운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도 먼저 한글 모음입니다. 펜으로 날려쓴 듯한 느낌의 폰트이긴 하니까, 글씨체 윤곽이 뚜렷하고 전체적으로 진해서

보통 펜글씨의 흐릿한 점을 보완시킨 느낌입니다~

 

 

다음 한글 자음입니다. 이것 역시 펜으로 날려쓴 느낌입니다. 심하게 날려써서 지저분하다는 느낌보다는 적당한 날림에

적당한 펜글씨 같은 느낌이 들어서, 갈끔하게 쓰여진 펜글씨 느낌도 나네요~

 

 

모음과 자음을 합치니 완벽한 붓글씨가 완성되었네요! 기본적으로 우리가 흔히보는 붓글씨에 비해

흐릿하고, 얇은 폰트를 보완해서 가독성 또한 고려해서 만들어졌네요~^^

 

 

대문자역시 펜글씨의 느낌을 살리되, 최대한 깔끔하게, 그리고 가독성이 좋게 만들어졌습니다!

서명으로 쓰기에도 좋을것 같네요~^^

 

 

소문자 보이시나요? 유달리 굴곡이 많은 소문자 역시 자연스럽게 붓으로 굴려서 만든 느낌입니다.

한 획에 동그라미를 그릿듯한 표현도 잘 살려내 주었네요~~

이정도면 영문자 타이핑 할때 손글씨 느낌의 매력을 느껴보실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숫자와 특수문자(Shift+숫자)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붓글씨 느낌을 유지하면서 만들어진 폰트 같습니다.

숫자같은 경우는 느낌이 맹꽁이 서당에서 나올만한 그런 글씨체 같아서 정겹게 느껴지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폰트 사용범위 한 번 읽어보신 후! 저장해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폰트 사용범위> 개인용, 상업용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폰트 다운로드>

 

NanumBrush.ttf

 

nanumsongeulssibut.zi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