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3월과 7월 룰루랄라 오사카를 다녀왔답니다~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오사카를 너~~~~무 좋아해요~

이유인 즉! 교통편이 편리해서 여기저기 다니기도 용이하고, 혼자다녀도 좋고~ 같이 다녀도 좋고~

가격도 해외여행치고는 비싸지도 않고, 가깝기도 해서 오사카를 좋아한답니다~

 

3월에는 정말 저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러 오사카에 다녀왔는데요.

저에겐 정말 말 그대로 힐링의 시간이였어요^^

 

오사카 여행기를 시작 전, 지금도 오사카 자유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다녀온 오사카 자유여행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저는 오사카를 총 4번 다녀왔습니다~^^;;

 

 

먼저 일본여행을 가기전 제일 먼저 해야할 것은 아무래도, 비행기표와 숙박이겠죠~

사실 저는, 지금까지 오사카만 총 4번을 여행을 했어요~ㅎㅎ (아....많이도 했네ㅎㅎㅎㅎ)

4번 모두 자유여행으로 다녀왔구요~

2번은 숙박업소 / 최근 2번은 제 동생이 일본에서 유학중이라, 동생 집에서 머물렀어요~

 

오사카 같은 경우 요즘 저가 항공들이 모두 운항을 하기때문에, 가격비교를 통해서 저렴한 표를 구매하셔도 좋아요~

거리도 그렇게 멀지않아 비행기로 1시간 30분~50분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저는 저가항공도 나쁘지 않았어요~

1회 > JAL항공 // 2회> Peach항공 // 3회 > 아시아나항공 // 4회 > 이스타항공 이렇게 총 4번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일본저가항공은 피하고 싶어요 ㅠㅠㅠㅠㅠ

 

그리고 두번째! 바로 숙소 선택이겠죠~ 숙소는 요즘 쇼셜에서도 많이 판매가 되기때문에, 이것저것 따지는거 보다는

자유여행에 최적화된 숙소를 찾는게 좋아요! 저는 보통 숙소 잡았을때 난바역 근처에 있는 숙소를 잡았었어요~

하지만, 난바역 근처는 번화가이기도 하고, 교통의 중심? 정도 되기때문에 숙소비가 비싸더라구요.

신사이바시역도 난바역과 그리 멀지 않기때문에, 숙소비가 비싼편이구요.

 

개인적으로 제가 추천드리는 숙소는 신오사카역 근처 숙소를 추천드려요~

제 동생이 지금 신오사카역 근처에서 자취하는데~ 신칸센, JR, 미도스지선이 함께 있어서, 일본 현지인들이 출장을 많이오는 곳이라고 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역 근처에 비지니스호텔도 많고~ 가격도 난바역 근처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이랍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점은! 간사이공항까지 가는 리무진도 있답니다~ 이정도면 난바역이랑은 조금 멀어도 괜찮겠죠?ㅎㅎ

 

그다음 한국에서 준비해야 할 마지막! 교통패스입니다~

패스권 종류만 여러가지입니다~

간사이 쓰루패스는 간사이지역 (오사카시내, 고베, 나라, 교토) 전철과 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패스권인데요~

JR은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 시내에서 지하철, 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입니다~

그밖에도 JR패스, 한신패스, 한큐패스 등등 패스권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항상 일본에 가면 고베나 교토 둘 다 가거나, 둘 중 하나를 가거나 하기때문에 늘~~ 간사이쓰루패스를 사용한답니다~

 

<간사이 쓰루패스> 간사이 전 지역 지하철, 버스 자유롭게 이용가능 // 2일권 : 36,500원(성인 기준) // 3일권 : 47,500원(성인 기준)

<오사카 주유패스> 오사카 시내 지하철, 버스 자유롭게 이용가능 // 1일권 : 21,300원(성인 기준) // 2일권 : 28,000원(성인 기준)

 

 

 

비행기는 언제나 창가에 앉는게 제일이죠~! ㅎㅎ 제가 일부러 공항에 일찍가서 발권받는 중에 이유가 바로 창가자리 사수를 위함입니다!ㅎㅎ

 

 

제가 3월에 동생한테 간다고 했을때, 아무말도 안하고 오기 전날까지 조용하길래 제 동생은

"아 이 사람이 굉장히 완벽하게 준비를 하고 오는가보다"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준비는 뭘요....아무 계획없이 그냥 간거였는데^^^^^^^^^^^^^^^^^^^^^^^*

그 말 듣고 제동생이 상당히 어이없어 하더라구요. 일본 여행오면서 무계획으로 오는 사람 처음봤다며 ㅋㅋㅋㅋㅋ

 

가끔 여행은 무계획으로 그냥 발길 닿는데로 가는것도 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일본은 발길 닿는데로 가는 여행이 가능한 나라라서 전 더 좋더라구요~

하지만...저처럼 자유여행을 준비 안하는 사람은....아마 별로 없을 것이기에~

기본적으로 오사카를 가면! 사람들이 많이 가는 관광지를 역이름과 함께 굵직굵직하게 써 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오사카 시내 지하철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1호선, 2호선으로 표기하지만, 일본은 지하철이 민영이다보니 지하철 호선마다 이름이 있답니다~

M 미도스지선 / T 다니마치선 / Y 요츠바시선 / C 추오선 / S 센니치마에선 / K 사카이스지선 /

N 나가호리 츠루미료쿠치선 / I 이마자토스지선 / P 난코포트타운선(뉴트럼)

 

이정도 되겠습니다~ 사실 제일 많이 이용하는건 미도스지선이예요 ㅎㅎㅎ

 

> 오사카성 : 다니마치 욘초메역 9번출구 (추오선//다니마치선)

> 우메다 공중정원 : 우메다역 5번출구 (미도스지선)

> 텐노지 공원 : 텐노지역 (미도스지선)

> 가이유칸, 레고랜드 : 오사카코 1번출구 (추오선)

> 도다이지 사슴공원 : 킨텐츠 나라역 (난바역에서 킨텐츠선 환승)

> 고베 : 산노미야역 (우메다에사 한신선 환승)

> 교토 : 가와라마치역 (우메다에서 한큐선 환승) 

> 유니버셜스튜디오 : 유니버설시티 (우메다에서 JR라인 환승)

참고하셔서 일본 자유여행때 소소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