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주말 볼일보러 광주에 내려가는 김에 광주에 맛집에 들렸습니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된 광주 치킨집! 바로 양동통닭집인데요.

30년 전통의 통닭집이라, 광주에서는 이미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던 곳이,

3대천왕에 방영되고 나서는 어마머마하게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ㅠㅠ

홀안에서 치킨을 먹는 사람들도 많고, 테이크아웃하는 줄도 어마어마 하더라구요~ㅎㅎ

 

 

 

양동통닭집은 [광주 1호선] 양동시장역 1번 출구에서 약 5분정도 걸으시면 됩니다.

블록으로 따지면 세번째 블록이예요~!

저녁 8시 조금 안되서 갔더니 이미 밖에 테이크아웃 줄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양동통닭집 메인 간판입니다. 3대천왕에 나왔다고 엄~~~~청 크게 광고를 해놓았더라구요~ㅎㅎ

3대천왕 치킨은 광주에 오직 하나라는 문구와 함께 가운데 백종원의 3대천왕도 눈에 확 들어오게 해 놓았구요 ㅎㅎ

 

 

테이크 아웃을 기다리는 줄입니다! 유명세 만큼 기다림을 감수하고 치킨을 사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어딜가나 맛집은 기다림의 시간은 감수해야하는 모양입니다ㅠㅠㅠ

그래도 어떻게요.... 맛있는데ㅋㅋㅋㅋ 원래 기다리고 먹는게 더 맛있는거라며 ㅎㅎㅎ

 

 

 

사람이 어마어마 한 만큼 튀겨내는 치킨도 어마어마합니다.

치킨 튀겨내는 솥이 자그만치 6개? 7개? 정도 되는거 같더라구요.

양동통닭도 양재닭집과 마찬가지로, 주문즉시! 튀겨내는데 완전 전문가의 손길이 어마어마하게 느껴지네요~ㅎㅎ

 

 

 

내부로 들어와보았습니다! 역시사람들이 바글바글하네요~

내부는 양재통닭집과 다르게 시장느낌은 나지 않았고, 정겨우면서도 깔끔한 느낌이였습니다.

 

내부가 넓은 편인데도 사람이 많아서 열심히 눈에 레이져 키고 빈자리 스켄중!!!!!!!!

광주까지 왔으니, 3대천왕 치킨은 맛봐줘야죠 ㅎㅎㅎ

 

 

 

 

양동통닭 메뉴입니다! 치킨메뉴와 간단한 주류외에는 없습니다~

역시 맛집은 메뉴는 간단해야지 정감이 간다니깐요~ㅎㅎ

가격은 일반 치킨집이랑 비슷하더라구요~

양재닭집에 길들여진 저로써는 음..가격이 있는 편인데.....라고 생각했지만!

우리앞에 놓은 치킨의 어마무시한 양을 보고 그 생각이 쏙~ 사라졌다는 ㅎㅎㅎㅎ

 

 

 

후라이드 한마리를 주문하였답니다~!

치킨을 주문하면 이렇게 소소한 상차림이 놓여집니다.

치킨무, 소금장, 양념치킨장~! 양념 치킨장이 달달하고 끈기있어 정말 맛있더라구욥 ㅎㅎ

 

 

기다리고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나온 후라이드 치킨!

치킨 나오는 시간은 양재닭집만큼은 기다려야 합니다 ㅠㅠㅠ

역시 맛집 대표음식을 먹기위해서 필요한건 기다림!!!

 

메뉴판만 보고 가격있다고 해서 ㅈㅅ.....ㅎㅎㅎ

치킨양이 거의 양재닭집 한마리반? 정도의 양인것 같애요!ㅎㅎ

이정도 양이면 16,000원이면 착한 가격이네요!ㅎㅎ

 

 

 

양동통닭이 다른 치킨집보다 특이한점은! 바로 닭한마리 몽땅 튀겨준다는 것 입니다.

어느 치킨집에서 절대 볼 수 없는 닭발과 닭똥집도 함께 후라이드 되서 나옵니다 ㅎㅎ

특이하지유?ㅋㅋㅋㅋㅋㅋㅋ

근데...닭발이 넌 내스타일이 아니야...최가 마니 드시길ㅋㅋㅋㅋㅋㅋ

 

 

닭다리를 반으로 잘라 속살을 드러내 보았습니다.!

여기도 튀겨낸 닭인데도 불구하고 전혀 느끼하지 않았습니다.

양재닭집이 투박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면, 양동통닭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특히 저처럼 닭다리 보다는 퍽퍽한 살 좋아하시는 분들 주목~!

사진만 봐도 퍽퍽함이 안느껴지지 않나요?ㅎㅎㅎ

퍽퍽한 살도 촉촉하고 부들부들하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백종원의 3대천왕 나올만 하네요~!ㅎㅎㅎ

굳굳~!

 

 

 

<양동통닭> 광주 서구 천변좌로 262 (광주 서구 양동 5) // 062-364-5410

<메뉴> 후라이드 16,000원 // 양념치킨 17,000원 // 반반치킨 17,000원 // 반마리 9,000원 // 양념 반마리 10,000원

 

 

<양동통닭 찾아가는 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