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평생에 한 번 갈까말까한 광주를 올해 들어 벌써 두 번째를 가네요~^^

이번에 소개드릴 광주 맛집은, 광주 사람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집이랍니다~

광주에만 맛볼 수 있는 "불사리"가 유명한 곳입니다.

처음에 불사리라고 했을때 그냥 사리 이름인 줄 알고 매운거냐며 ㅠㅠㅠㅠㅎㅎㅎㅎ

 

알고보니 돼지갈비를 먹은 후에 후식으로 먹는 막국수였답니다 ~^^

 

 

 

민속촌 건물 앞입니다! 건물 옆에 1989는 이 곳이 1989년부터 운영한 전통있는 갈비집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가게..... 나랑 나이가 비슷하.................?ㅋㅋㅋㅋㅋㅋ

 

 

 

 

민속촌 메뉴를 들춰볼까요?ㅎㅎ

 

 

 

먼저 주 메뉴인 돼지갈비와 소갈비메뉴입니다. 가격은 그렇게 비싸지 않은것 같아요~

돼지갈비 1인분 11,000원(250g) // 생돼지갈비 13,000원(200g) // 소갈비 1인분 18,000원 (250g)입니다.

 

 

다음은 식사메뉴입니다! 이것 저것 다양하네요 ㅎ

 

물/비빔냉면 > 5,500원 // 웰빙 쟁반 냉면 > 9,000원

비빔밥 > 6,000원 // 돌판 비빔밥 > 6,000원 // 민속왕갈비탕 > 9,000원

불사리 > 2,500원 // 공깃밥 > 1,000원 // 냉면/수육사리 > 1,000원 입니다!

 

메뉴판 위에 제가 노란색으로 테두리 친 불사리가 보이시나요?ㅎㅎ

작게 표시되어 있지만, 저 불사리는 바로 광주에서만 맛볼수 있는 조금 특이하지만 맛있는 막국수랍니다~!

광주 현지 분들은 갈비 드신 후에 꼭 불사리를 시켜드시더라구요!ㅎㅎ

 

 

점심특선과 후식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점심특선> 불고기 전골 1인분 > 8,000원(100g)

<후식메뉴> 후식냉면 > 3,500원 // 불사리 > 2,500원 // 공깃밥 > 1,000원

 

 

그밖의 주류 및 음료는 맨 뒷면에 있구요! 이 곳은 1989년부터 갈비집이라는 문구도 크으게 있네요 ㅎㅎ

 

 

 

 

식당안은 정갈한 느낌입니다~ 저녁시간대라 그런지 가족단위로 식사하러 손님들이 많이 오더라구요~

이곳에서도 역시 손님들이 돼지갈비(양념)을 많이 주문해서 먹더라구요~ㅎㅎ

저희도 돼지갈비를 주문했답니다~ 원래 이런 곳에서는 대세를 따라야죠 ㅋㅋㅋㅋㅋㅋ

 

 

 

주문을 하면 요렇게 숯에다가 불판이 먼저 준비되어, 고기가 올라가기전 불판을 뜨끈뜨끈하게 데파주세요~~~

 

 

주문한 양념 돼지갈비입니다~ 버섯과 함께 깔끔하게 나옵니다 ㅎㅎ

배고프니 어서어서 불판으로 고고고~~~~♬

 

 

먼저 버섯과 함께 한덩이를 올립니다~ 뙇!!!!

 

 

 

이렇게 맛있게 구워용~ 참 맛나겠쥬?

갈비맛은 여기서도 흔히 먹을 수 있는 그런 양념돼지갈비 맛이였어요~

 

 

 

두번째로 구워요~~~ 민속촌은 고기 종류를 좀 섞어서 쓰는거같더라구요~

처음에 먹은건 목살 같았는데.. 이번엔 고기가 좀 다르더라구요 ㅎㅎㅎ

아무렴 어떱니까~~ 맛있으면 장땡이죠 ㅎㅎㅎ

 

 

이건 고기와 함께 나온 차림상이예요~ 차림상도 소소하니 깔끔해요~

밑반찬이 많이 없는게 조금 아쉽긴했어요 ㅠㅠㅠㅠ

전 개인적으로 밑반찬 많은 곳을 더 좋아하거든요 ~~ ㅠ.ㅠ

 

 

 

 

다 구워진 돼지갈비에 고추와 나온 샐러드와 마늘 하나 올려놓고 이렇게 한 쌈을 뙇!!!

이렇게 쌈싸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ㅎㅎ

여기에서 식사하시는 분들이 불사리를 먹어서, 빨리 불사리를 먹고싶어서 고기를 너무 급하게 먹었더니

고기맛이 생각이 날랑말랑 배가 부를랑말랑 막 그랬네요 ㅎㅎㅎㅎㅎ

 

 

 

이녀석이 바로 불사리입니다!

불사리는 먼저 다먹은 고기판에 상추를 올린다음 막국수와 갈비양념을 섞습니다~

그리고 휘휘저어서 막국수가 양념을 다 흡수하면(?) 먹는 신개념 막국수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ㅎ

 

 

 

 

이해하기 쉬우시라고 친히 동영상을 찍었습니다~ 전 아이폰에 이런 기능이 있는줄 얼마전에 알았네요 ㅋㅋㅋㅋㅋ

먼저 상추를 차곡차곡 올리고~ 그 위에 양념과 함께 준비된 막국수를 올립니다~ㅎㅎ

 

 

 

다음 쎈불에 육수가 졸을때까지 국수를 마구마구 저어주면서 익힙니다.

익는데는 얼마 안걸려요 ㅎㅎㅎㅎ

이미 국수가 한 번 삶아져서 나오거든요~ㅎㅎㅎ

 

 

 

 

 

이것이 완성된 불사리입니다~ㅎㅎ 비쥬얼은 마치 짜장면 같네요 ㅎㅎㅎㅎ

왜 사람들이 갈비먹고 냉면 안먹고 이 불사리를 먹는지 알겠네요 ㅎㅎㅎ

그것도 이게 2,500원이라니! 안먹을래야 안먹을 수가 없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