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연말이고 해서, 조촐하게 회사 사람들과 함께 송년회를 했어요~

송년회 장소는 논현동의 숨은 맛집 장남식당인데요!

제가 생각하는 서울 3대 목살집 중 하나랍니다~

그래서 제목도 서울 3대 목살집으로 했어요~~^^

 

제가 생각하는 서울 3대 목살집은요!

일전에 포스팅했던 선릉 김돈이, 왕십리의 땅코 숯불구이, 마지막으로 지금 포스팅하는 논현동 장남식당입니다~!

 

장남식당은 신논현역 3번 출구에서 나오셔 봉은사로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신 후

카페배네 앞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다 보면 광명수산이 보이시는데요

광명수산 옆에 골목길로 조금만 올라가면 장남식당이 바로 보인답니다~

 

 

 

 

 

여기가 장남식당 외경이예요 ㅎㅎㅎ

되게 한적해보이지만, 입소문으로 이미 고기가 맛있다고 유명한 집이라

웨이팅이 있었어요 ㅠㅠㅠ

 

저희도 20~30분정도 웨이팅이 있었어요 ㅠㅠ

그러니 꼭 가기전에 예약을 하신 후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약을 안하실 경우, 저희처럼 기본으로 30분은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요 ~~

 

 

 

 

이건 웨이팅 순번 대기표 같은건데요.

웨이팅이 많아서 이건 실제로 사용을 하지 않더라구요~~ㅎㅎ

 

 

 

 

장남시장 영업시간은

평일 오후 5시 ~ 12시

토요일 오후 5시 ~ 11시

공휴일/일요일 오후 5시 ~ 9시까지 입니다!

 

영업시간 확인하셔서 꼭꼭 예약을 해주세요~~~

 

 

 

 

예약을 하지 않고 가신 분들은 반드시 현관 앞에 있는 보드판에 이름을 적어주세요!

대기자 17명...어마어마 하쥬?ㅠㅠㅠ

그리고 저렇게 예약자들도 있어요!

예약하시고 시간맞춰서 가시면 웨이팅 없이 맛있는 고기를 드실 수 있답니다~~

 

 

 

장남식당 벽에서는 숙성삼겹살과 남부식 찬의 조화라고 씌여있어요.ㅎㅎ

정말 찬은 많이 나오긴 하더라구요 ㅎㅎ

 

 

사람들 보셔요...엄청 많죠?ㅠㅠ

 

 

주방쪽에서는 주인이 생각하기에 서울에서 삼겹살이 가장 맛있는 집 이라고 씌여있는데요.

저거 사실입니다. 진짜 맛있어요!

 

그리고 왼쪽에 보시면 장남식당 고기숙성고라고 해서

생고기를 숙성하는 곳도 있답니다~!ㅎㅎ

 

 

 

짜라란~ 여기 이렇게 생고기를 진공포장해서 숙성을 시키더라구요!

 

 

 

 

장남식당 메뉴입니다!

통삼겹살 180g 14,000원 (100g 7,800)

통목살 180g 14,000원 (100g 7,800)

등심덧살 160g 14,000원 (100g 8,700) 

 

식사메뉴로는

장남된장찌개 6,000원

장아찌냉면 5,000원

양송이 구이 4,000원

시래기밥 2,000원

입니다!

 

 

 

 

저희는 통목살을 시켰는데요. 음식을 준비하면 각가지 찬들과 숯을 넣고 불판을 달굽니다.

그리고 직원분께서 오셔서 불판온도를 확인 하여, 적당하게 불판이 달궈지면 그때 고기가 나오더라구요!

저렇게 온도계까지 사용하세요 ㅎㅎㅎㅎ

 

 

 

 

 

그리고 불판이 달궈지고 나온 통목살................

두께가 어마어마해요.....김돈이보다 더 두꺼워요

고기 두깨가 5cm정도는 되더라구요

성인 손가락 두 마디 정도?ㅋㅋㅋㅋㅋ

 

 

 

 

통목살이 올려지고 전체샷!ㅎㅎ

찬들이 어마어마하죠?

파김치, 배추, 나물짱아찌 등등 푸짐하게 나오더라구요!

 

 

 

 

고기 표면이 적당히 익으면 직원분께서 이렇게 고기를 잘라주신답니다~!ㅎㅎ

 

 

 

고기가 맛있게 익고있어요 ~~~~

 

 

 

 

고기가 얼추 다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저렇게 올려놔주세요.

고기나 나오는 순간부터 익는것 까지 저희는 그냥 가만히 있었어요 ㅎㅎ

왜냐하면 직원분께서 다~~해주시거든요!ㅎㅎㅎ

진짜 완전 맛있어보이죠?

진짜 맛있어요 ㅠㅠㅠㅎㅎ

 

 

 

 

이번엔 찬들을 조금 더 자세히 보여드릴께요!

상추 무침과, 소금, 절임무, 절임고추, 뽕잎? 같은게 나오구요

씻은 배추와 쌈장도 나와요

그리고 특이한 것은 여기는 겨자가 나오더라구요!

 

 

 

 

파김치와 뭔지는 모르겠지만...맛있는 절임 나물도 나와요!ㅎㅎ

 

 

 

 

이건 장남식당에서만 나오는 겨자예요!

삼겹살에 겨자가 어울리나? 싶겠지만...

짱아찌에 고기와 겨자를 올려서 먹음 그게 그렇게 꿀맛이랍니다~~ㅎㅎ

 

 

 

 

그리고 김치콩나물찌개가 나오는데요.

찌개는 약간 매콤하면서 달달해요~~ㅎㅎ

 

 

 

 

청양고추와 쌈장도 나오는데요.

기본적으로 청양고추부터 모든 찬은 더 달라고 말하면 더 주십니다~~

 

 

 

 

저는 이렇게 절임 나물에 고기, 겨자, 청양고추를 올려서 싸먹었어요~ㅎㅎ

 

 

 

 

짠~ 고기를 이렇게 해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ㅎㅎㅎㅎ

진짜 맛있어요 ~ 고기도 부드럽고 고기 질도 좋고

목살을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거 드시면

목살에 신세계를 맛보실 수 있을것입니다 ㅎㅎ

 

 

 

 

이번첸 파김치와 겨자를 곁들여봤어요.

역시 고기하면 파김치죠?ㅎㅎㅎ

저는 집에서 고기 구워먹을때도 파김치에 곁들여 먹거든요 ㅎㅎㅎ

앞으로 집에서 먹을때 겨자소스도 함께 곁들여 먹어야겠어요 !

 

 

 

 

후식으로 시킨 짱아찌 냉면입니다!

냉면은 달달해요~ㅎㅎㅎ

입가심으로 맛있더라구요~ㅎㅎ

 

 

냉면 한젖가락 하시겠어유?ㅋㅋㅋ

정말 장남식당은 장남식당만의 특별함도 있지만,

고기의 질도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만족합니다~~~

 

 

 

장남식당에서 명함을 꼭 챙겨가세요!

다음번에 이 명함을 가지고 가면 서비스를 드린다고 합니다!

저희는 바보같이 이거 안가져 가서.........서비스 몬받음...........ㅠㅠㅠ

 

 

 

 

장남식당 > 02-511-8392

서울시 논현동 197-25번지 1층

 

 

+ Recent posts